#CMONCITY

라나 델 레이(LANA DEL REY) "YOUNG AND BEAUTIFUL" 본문

Music/Music Review

라나 델 레이(LANA DEL REY) "YOUNG AND BEAUTIFUL"

#CMONCITY 2017. 10. 11. 22:06

라나 델 레이

Lana Del Rey

Young And Beautiful

Young And Beautiful

2013년 4월 22일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 모든 것을 포기 할 수 있을까? 돈, 명예를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포기 할 수 있을까? 반대로 내가 그것을 포기했을 때 사랑하는 사람이 날 사랑해줄까? 내가 늙고 병들어도 사랑하는 사람이 나를 사랑해줄까? 가끔 이런 고민을 할 때가 있다. 영화나 TV드라마에서 위 질문에 답하는 시나리오의 작품을 많이 볼 수 있다. 영화 위대한 개츠비에 대해서 듣거나 본 적이 있는지 모르겠다. 서로 사랑하는 사이이지만 이루어 지지 않는 굉장히 힘들고 외로운 삶을 잘 보여주는 영화이다. 오늘은 영화 위대한 개츠비의 OST 중 하나를 소개하려고 한다.




위대한 개츠비의 내용을 아주 잘 보여주는 가사이다. "당신은 나를 계속 사랑할꺼에요? 내가 더 이상 젊고 아름다지 않더라도요?" 사랑하는 남자 주인공이 죽은 줄로만 알고 다른 사람과 사랑을 나누던 여자 주인공이 어느 날 사랑하는 남자 주인공으로 부터 편지를 받게 되고 다시 만나게 되었다. 하지만 이미 다른 사람과의 결혼 관계로 만남이 쉽지 않았다. 결국 오해때문에 남자 주인공은 죽게 되고 여자 주인공은 그 사실도 모른채 떠나가게 된다. 영원한 사랑을 맹세했던 사이였지만 만날 수 없었던 어쩔 수 없는 상황때문에 사랑을 잃어버리게 된다. 사랑이라는 가치는 분명히 고귀한 것임이 분명하다. 하지만 그것을 지키기 위한 노력은 분명 힘듬과 고통이 따르기 마련이다. 그리고 사랑을 위한 서로의 올바른 선택이 함께 올바른 결실을 맺는 것이다.








2013년에 발매된 영화 위대한 개츠비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Young And Beautiful'이다. 라나 델 레이(Lana Del Rey)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오케스트라와 조화를 잘 보여준 노래이다.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이 아니었다면 굉장한 성과를 거두었을 것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한다. 라다 델 레이는 미국에서 뿐만 아니라 영국과 유럽에서도 관심이 뜨거웠다. 데뷔 당시 브릿 어워드 해외 신인상을 수상했다. 특유의 목소리 때문인지 노래에서 알 수없는 신비로움을 발산한다. 아무나 범접 할 수 없는 경계를 노래에서 만들어 준다.

라나 델 레이와 함께 활동한 여성 솔로 가수들은 대부분 가창력을 기반으로 한 음악을 많이 선보였다. 시간이 지나면서 변화하는 목소리 때문에 여성 솔로 가수들이 하나 둘 지기 시작했다. 가창력이 아닌 다른 것으로 승부를 해야 할 시점에 온 것이다. 성대 결절로 위기가 온 아델만 봐도 우리가 잘 알 수 있다. 하지만 라나 델 레이는 가창력을 무조건 적으로 따르지 않았다. 덕분에 음악적 기교를 원하지 않는 사람들의 환호를 얻을 수 있었다. 그녀의 예상되지 않는 멜로디 전계는 재즈 음악과 매우 비슷하다고 이야기를 많이 한다. 고전 음악과 현대 음악의 공존을 아주 잘 나타내고 있다. 이런 새로운 매력은 충분히 경쟁 가치가 있다.

라나 델 레이의 노래를 듣다보면 대단한 가창력을 우리가 느끼는 것은 아니지만 지루하지 않다. 그만큼 그녀만의 색깔과 강렬한 매력을 보여주는 것이다. 뭔가 모호한 매력에 빠져들다 보면 라나 델 레이는 어느 순간 선망의 대상이 되어있다.





가사



I've seen the world

나는 온 세상을 다 돌았죠
Done it all

모든 걸 다 해보았죠
Had my cake now
가질만한 것도 다 가져 봤죠
Diamonds, brilliant

다이아몬드, 눈부셔
In Bel Air now.

지금 Bel Air에 있지

Hot summer nights, mid July

7월 중순에 더운 여름날 밤,
When you and I were forever wild
당신과 내가 영원히 거칠기만 했을 때
The crazy days, city lights

제 정신이 아니었던 날들, 도시의 불빛들
The way you'd play with me like a child

당신과 내가 아이 처럼 놀았던 모습

Will you still love me?
당신은 나를 계속 사랑할꺼에요?
When I'm no longer young and beautiful?

내가 더 이상 젊고 아름다지 않더라도요?
Will you still love me?

당신은 나를 계속 사랑할꺼에요?
When I got nothing but my aching soul?

내가 가진 것이 아픈 영혼만이라고 해도?
I know you will, I know you will

당신은 그럴거에요, 당신은 그럴거에요
I know that you will

당신이 그럴 것을 알고 있어요
Will you still love me when I'm no longer beautiful?

당신은 내가 더 이상 아름답지 않더라도 나를 사랑할꺼에요?

I've seen the world, lit it up

나는 온 세상을 다 돌았죠, 그 곳을 환하게 비추면서
As my stage now

나의 무대인 것처럼
Channeling angels in

​천사들이 오고 있어요

a new age now

지금 새로운 시대로
 

Hot summer days, rock n roll

뜨거운 여름 날들, 락
The way you play for me at your show

당신이 무대에서 나를 위해 연주했던 모습
And all the ways I got to know

그리고 내가 알았던 그 모든 모습들
Your Pretty face and electric soul
당신의 멋진 얼굴 그리고 열광하는 영혼


Will you still love me?
당신은 나를 계속 사랑할꺼에요?
When I'm no longer young and beautiful?

내가 더 이상 젊고 아름다지 않더라도요?
Will you still love me?

당신은 나를 계속 사랑할꺼에요?
When I got nothing but my aching soul?

내가 가진 것이 아픈 영혼만이라고 해도?
I know you will, I know you will

당신은 그럴거에요, 당신은 그럴거에요
I know that you will

당신이 그럴 것을 알고 있어요
Will you still love me when I'm no longer beautiful?

당신은 내가 더 이상 아름답지 않더라도 나를 사랑할꺼에요?


Dear Lord, when I get to heaven

하나님, 내가 천국에 갈 때
Please let me bring my man
제발 나의 그 남자도 데려 수 있게 해주세요
When he comes tell me that you'll let him in
그가 오면 제게 그를 들여보내겠다고 말씀해주세요
Father tell me if you can
하나님 할 수 있다면 저에게 말씀해주세요
All that grace, all that body

그 모든 은혜, 그 모든 몸
All that face makes me wanna party

그 모든 얼굴은 내가 파티를 열고 싶게 하네요
He's my sun, he makes me shine like diamonds
그는 나의 태양, 그는 나를 다이아몬드 처럼 빛나게 만들어요


And will you still love me?

그리고 당신은 나를 계속 사랑할꺼에요?
When I'm no longer young and beautiful?

내가 더 이상 젊고 아름다지 않더라도요?
Will you still love me?

당신은 나를 계속 사랑할꺼에요?
When I got nothing but my aching soul?

내가 가진 것이 아픈 영혼만이라고 해도?

I know you will, I know you will

당신은 그럴거에요, 당신은 그럴거에요
I know that you will

당신이 그럴 것을 알고 있어요

Will you still love me when I'm no longer beautiful?

당신은 내가 더 이상 아름답지 않더라도 나를 사랑할꺼에요?
 

Will you still love me when I'm no longer beautiful?

당신은 내가 더 이상 아름답지 않더라도 나를 사랑할꺼에요?

Will you still love me when I'm not young and beautiful?

당신은 내가 더 이상 아름답지 않더라도 나를 사랑할꺼에요?






Comments